본문 바로가기
Life

[서류발급] 아포스티유 - 미국 대학교 졸업장

by 혀코 2017. 9. 19.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졸업장을 아포스티유 발급 받는 과정에 대해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미국에서 대학교를 나왔습니다.

 

그래서 학위 증명을 하기 위해서는 졸업장에 아포스티유를 발급받아서 국가기관에 제출해야 합니다. (이번 자격증 준비하다가 알았어요.)

 

한국에서 대학교를 나왔다면 인터넷으로 간단히 학위증명이 가능한데 미국에서 대학교를 나와서 여러모로 불편한 과정을 거치네요.

 

 

 

이래저래 바빠서 직접 아포스티유를 발급받기에는 시간이 없어서 네이버 검색으로 아포스티유 검색하여 아포스티유 업체를 검색했어요.

 

저는 아래 검색에서 해외 아포스티유인증센터 GA 를 선택해서 진행했답니다.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서 이메일 연락처를 확인한 후 이메일로 문의했어요.

 

아포스티유 발급하려면 아래의 서류와 주소 정보 그리고 접수비가 필요하더라고요.

 

졸업장 사본

여권 사본

서류 받을 도로명 및 우편번호

접수비

 

 

최종으로 아포스티유 발급받기까지 영업일기준으로 약 7일 소요된다고 했는데 접수일 제외하고 딱 7일 걸렸습니다.

서류 배송은 등기로 받았습니다.

 

 

 

 

이것이 제가 받은 아포스티유 서류입니다.

 

아포스티유 발급 정말 간단하죠? 기다리는 시간이 있지만, 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와 같이 미국대학교를 나오고 한국 국가기관에 학위증명이 필요하신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