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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파손 보험 보상 후기 (SKT - SAMSUNG S8)

by 혀코 2018. 10. 18.


<이미지 출처: PIXABAY>


휴대폰 파손 보상 받은 후기를 공유하고자 한다.


휴대폰은 삼성 S8을 사용하고 있으며, SKT 요금제는 T시그니처를 사용하다가 휴대폰이 파손되기 몇일 전 T플랜 패밀리 요금제로 변경했다. 요금제 T시그니처 클래식과 T플랜 패밀리 요금제 둘다 VIP 멤버십 기본제공에 분실/파손 보험 혜택이 제공되어 보험 보상을 받을 수 있었다. 


보험은 따로 가입하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폰세이프IV A Plan 보급형으로 가입되어 60만원까지 지원된다. 


보험 신청 접수는 전화 및 온라인 서류 작성으로 가능하다. 나 같은 경우에는 온라인 서류를 작성하다가 궁금한 점이 있어 전화를 했는데 접수를 해줘서 온라인 서류 작성한 것을 지웠다. 


보험 신청 접수는 전화 1599-4962 로 했으며, T분실파손보험 온라인 보상센터 웹사이트 https://www.tsmartsafe.com/ 에서도 가능하다. 파손된 날짜 시간 지역 및 파손경위 및 보상받을 통장 계좌번호 등을 기입하여야 하니 미리 각 정보를 알아두고 보상신청하는 것이 좋다. 


접수를 마친 후, 판교에서 가까운 삼성전자서비스 경원센터(경기 성남시 분당구 이매동 97-1번지 3층)으로 가서 수리를 받았다. 수리에 걸리는 시간은 방수 테스트 포함해서 약 1시간 정도 된다고 설명을 들었는데 먼저 들어온 수리가 2건이 더 있어서 3시간 후에 오겠다고 하고 다시 갔다. 수리 받을 때 보험상품에 가입된 핸드폰이라고 하면, 보상을 받기위한 서류를 같이 준비해 준다. 


견적서/진단보고서(통신사 파손보험 제출용 견적서)와 전산영수증(수리비 카드 영수증)을 삼성전자서비스로부터 발급받아왔다. 이 두가지는 보험 보상을 받을 때 꼭 필요한 것이니 잘 챙겨오도록 하자.


이제 보험금 청구서와 개인정보처리동의서 서류를 작성해서 팩스를 보내 접수를 완료하면 된다. 

파손시 보험금 청구서와 개인정보처리동의서 서류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받아 작성하면 된다. 

https://www.tsmartsafe.com/rn/compensation/paper_break.do

작성할 때 유의사항으로는 전화로 접수한 경우, 접수 후에 문자로 받은 접수번호를 각 서류 위쪽에 기재해야 한다. 유의사항을 잘 못읽고 접수번호를 안적고 보내긴 했는데 서류접수가 완료됬다며 문자가 왔다.


파손 신고 접수 및 보상신청 서류 접수 완료하고나서 심사를 거쳐 이틀 후 보상금액이 접수한 계좌번호로 들어왔다.

수리비는 총 199,000원이 나왔는데. 보상받은 금액은 149,250원을 돌려받았다. 한순간의 실수로 49,750원을 손해보다니 너무 아깝다. 전부다 보상해 주지 않으니 핸드폰을 떨어트리지 말고 잘 들고 다녀야겠다. 


요금제 T시그니처를 사용할땐 보험에 들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데 T플랜 패밀리로 바꾸고 나서는 보험을 따로 확인을 안했었는데 보험에 가입되어 있던게 천만 다행이였다.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이 하면 휴대폰 파손 보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1.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가서 수리를 받고 견적서와 영수증을 받는다.

2. 전화 1599-4962 또는 웹사이트 https://www.tsmartsafe.com/ 온라인으로 접수를 한다.

3. 팩스로 구비서류, 보험금 청구서, 개인정보처리동의서, 견적서, 영수증 4장을 팩스로 전송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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