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JavaScript

숫자와 문자로 이루어진 배열을 하나의 문자열로 만드는 방법 | join | JavaScript

by 혀코 2020. 8. 26.

여러분 안녕하세요. 혀코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문자로 이루어진 배열을 하나의 문자열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const var1 = [1, 'a', 'b', 'c', 2];

변수 var1을 만들고, [1, 'a', 'b', 'c', 2] 배열을 var1에 저장했습니다.

 

이 배열을 하나의 문자로 만들려면, join 함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const var1 = [1, 'a', 'b', 'c', 2];

const var2 = var1.join('');

console.log(var2);

// 1abc2

변수 var2을 만들고, 변수 var1에 join함수를 사용해서 변수 var2에 저장했습니다.

console.log를 사용해서 변수 var2를 출력해보면, 숫자와 문자가 하나로 합쳐져 하나의 문자열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문자로 이루어진 배열을 하나의 문자열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유용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